해외 온라인 제휴마케팅을 알아보다보면, 정말 많은 정보들이 나옵니다.
아마존 셀러부터 한국에서는 텐핑이나 디비디비딥 등 정말 많은 온라인 제휴마케팅 회사가 있는데요.
저는 중간셀러를 하는 것보다 광고를 통한 제휴마케팅을 시작 해 보기로 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어필리에이트 라고 불리는 #제휴마케팅 , 이미 많은 디지털 노마드 분들이 진행하고 있는 '클릭뱅크' 사이트인데요.
클릭뱅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는 면에서 한국 온라인 제휴마케팅과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온라인 제휴마케팅이 진행되는 형태는 크게 5가지로 분류 해 볼 수 있는데요.
1. CPC : Cost Per Click 은 '사람들이 포스팅 내에 있는 제휴 배너를 클릭을 하거나 조회수'에 따라서 수수료(커미션)를 받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구글 애드센스가 이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CPI : Cost Per Install 은 게임이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홍보처럼, 사람들이 포스팅을 보고 관련된 어플을 다운 받고, 어플 설치를 하면 건당으로 수수료가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3. CPV : Cost Per View 는 유튜브 광고처럼, 영상에 게재되는 광고를 보는 영상 조회수나 일정시간을 시청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수수료가 있는 형태입니다.
4. CPA : Cost Per Action 는 디비디비딥처럼 글을 본 사람이 제휴 광고 배너를 클릭하고, 고객이 회원가입이나 상담신청같은 특정한 행동을 했을 시에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5. CPS : Cost Per Sale 은 한국의 쿠팡 파트너스나 해외의 클릭뱅크 처럼, 포스팅을 보고 판매가 발생되면 건당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형태로 온라인 제휴마케팅이 진행 되는데요. '클릭뱅크'는 이 중, CPS에 해당이 됩니다.
즉, 내가 올린 포스팅을 보고, 배너나 URL을 클릭 한 후, 상품 판매까지 이루어지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온라인으로 물건을 파는 것과 동일해 보이시나요? 그렇다면 클릭뱅크가 타 온라인 제휴마케팅과 다른 점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릭뱅크 Click Bank 장점
1. 전 세계가 타켓
클릭뱅크의 가장 큰 매력은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쿠팡 파트너스와 비슷한 맥락이지만, 타겟이 전세계이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입니다.
2. 디지털 상품 판매
우리나라와는 달리 해외에서는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무언가를 하는 것이 굉장히 보편화되어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미국이나 캐나다는 땅덩어리가 크고 이동거리가 멀다보니, 우리나라에서 보편화되어 있는 학원 시스템보다는 집에서 영상을 보면서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영상 강의가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릭뱅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가 매우 잘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다보니, 재고 관리 등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고, 더욱 다양하고 매력있는 상품이 많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클릭뱅크에서 판매하는 디지털 상품에는 정말 종류가 많은데, 요리 목공 연애팁 언어 춤 등등등 정말 셀 수 없이 많습니다.
3. 70~90%의 높은 수수료
앞서 언급한 디지털 상품이라는 것과 연관이 되는 부분인데요. 디지털 상품을 판매하다보니, 상품 재고를 관리할 창고도 필요없고, 물건을 만들때 필요한 부가금액이 들어가지 않다보니, 판매자에게 높은 수수료를 책정 해 줄 수 있다는 구조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물건을 판매해야 하는 온라인 셀링이나 구매대행과는 매우 다른 구조이기에, 다른 제휴마케팅의 3~5% 비율의 수수료와는 다른 파격적인 70~90%의 수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클릭뱅크에 대해서 사전조사를 많이 했지만, 사이트에 실제로 가입을 하고 계정을 만든 것은 오늘이 처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사이트를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처음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왼쪽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어카운트를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닉네임을 클릭하면 나의 수익을 확인하고,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는 실질적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세부 페이지로 들어가도 바로 판매를 해야한다거나 그런 것은 아니니, 겁먹지 않고 이것저것 클릭 해 보셔도 됩니다.
닉네임을 클릭하고 들어오면,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어려워 보일 수도 있는데, 좀 귀찮지만 하나하나 읽어보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보니 어떤 분은 페이지를 한글로 바꿔서 하시던데, 랭귀지 선택에는 한국어가 없어서 저는 그냥 영어로 보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가 대쉬보드 페이지라서, 판매가 성사되면 밑에 있는 판매실적 그래프에서 금액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수익인증을 할 것도 없이 0입니다.
맨 위에 있는 메뉴 중에, Marketplace를 클릭하시면 실제로 판매할 상품들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마켓플레이스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이렇게 상품들을 볼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조금 허접해 보이는데 그래도 있을건 다 있는 페이지입니다.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카테고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합니다.
카테고리 중에 젤 위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렇게 상품들이 나와있습니다. 디지털 강의 상품이다보니, 상품 사진보다는 상품 안내에 좀 더 집중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품명을 클릭하면, 상품에 대한 안내 페이지와 어떻게 구매를 하면 되는지 실제로 페이지를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찾으면, 옆에 있는 PROMOTE 버튼을 눌러서 HopLink를 받고, 그 Hop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포스팅 할 곳에 붙여넣기 해서 링크를 걸면 됩니다. 엄청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곳에 상품을 홍보할 것이냐. 어떻게 마케팅을 할 것이냐가 관건입니다.
클릭뱅크 접속해서 이렇게 세부 페이지를 하나씩 보다보면, 정말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아직 더 살펴보고 연구하고 조사를 해야 할 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광고를 하고 나서 여러 후기들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디지털 > Passive Income 온라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관리 사이트 (0) | 2020.09.01 |
---|---|
클릭뱅크 페이스북 광고하기 어려운 이유 - 광고 계정 비활성화 (1) | 2020.09.01 |
댓글